요술항아리의 나름대로 정보통~^^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감자튀김의 맛은???? 본문

유용한 정보, 후기 공유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감자튀김의 맛은????

요술항아리 2018. 10. 27. 15:45

얼마전 트레이더스 특가로 업어온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봐도 되지만 이번에는 살 때 들어있는 레시피를

보고 한 번 따라해 보았네요..^^

먼저 감가를 준비합니다. 좀 컷더라면 좋았을 텐데 집에 있는 감자가 작은거네요..

그래도 도전해 봅니다. 

감자1

먼저 껍질을 깐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껍질은 까지 않고 그냥 잘 씻어서

해도 상관 없을 것 같네요..

알맞게 잘른다음 전분을 빼주기 위해 물에 약 30분간 담궈 놓습니다.

뿌옇게 전분이 빠지고 있네요^^

감자2

그런 다음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뽀송뽀송하게 보이네요 감자가...ㅋㅋ

감자3감자4


튀긴 효과를 내기 위해 감자에 오일과 소금을 두른 후 골고루 섞어 줍니다.

감자5감자6

이제 에어로 튀길 준비가 되었네요.^^

감자7

이제 온도는 160도로 해서 약 15분간 조리해 줍니다.

감자8감자9

15분 조리해서 꺼내어 보니 아래와 같이 약간 노릇노릇하게 되어 있네요.

감자를 다시 한 번 더 흔들어 섞어주고 

이번에는 180도에서 약 12분 정도 돌려줍니다.

감자10

그리고 꺼내어 보니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럭저럭 비쥬얼은 나왔네요^^

감자11

소금간이 되어 있어 그냥 먹어도 괜찮았지만

꿀을 섞어 달달하게 먹어도 좋았어요

감자12

금방 만들어 따끈하게 먹으니 기름에 튀긴 것 만큼 맛이 괜찮았습니다.

다음엔 다른 메뉴에 도전해 보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