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항아리의 나름대로 정보통~^^

아이들과 색다른 체험 하자!! 창녕 우포늪 생태체험장 본문

Outdoor(여행, 캠핑, 자전거, 낚시) Activity

아이들과 색다른 체험 하자!! 창녕 우포늪 생태체험장

요술항아리 2018. 10. 4. 08:00

창녕 우포늪은 람사르 습지로 지정되어 생태계의 보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천절 휴일을 맞아 아이들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방문해 보았어요.


바로 우포늪 생태체험장~


창녕군 유어면에 있는 우포늪 생태관과는 다른곳이므로 주의 하시기 바래요..^^



공원처럼 상당히 잘 꾸며놓은 곳으로 요즘 같은 날씨에는 나들이로 최적일 것 같네요.

저희도 아침 일찍 출발해 봅니다.


체험은 쪽배체험, 미꾸라지 잡기 체험, 수서생물 및 논고동 잡기 체험 세가지를 운영하고 있네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가셔도 되고, 현장에서 하셔도 됩니다.

1인당 만원이네요..


체험은 오전, 오후 두 번 하는 것 같은데요. 저희는 아침 10시로 예약했어요.

아무래도 오후 보단 좀 더 여유로울 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체험장이 전망대 반대쪽 제일 끝부분 이기 때문에 주차는 최대한 가깝게 하시면

좀 더 편할 것 같네요.


우1



흔들 벤치들이 중간중간에 많이 있네요...


우2


체험장 가는 길입니다. 버드나무가 푸르름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아침 날씨도 시원하고 정말 좋네요...


우3


예약자 확인을 위해 사무실로 향합니다.

현장에서 바로 하시는 분들도 있네요..


우4







아이들이 체험 중 옷을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탈의실, 샤워실까지 다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샤워실은 온수도 잘 나오고 청결히 관리가 되고 있었습니다.



우5



오늘 체험할 쪽배들이 정박해 있네요..ㅋㅋ

간단한 주의사항 및 이용 방법 설명을 듣고 이제 출발합니다.

수심이 깊지 않으니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우6


여러가지 수생 식물과 물고기들이 눈 바로 앞에서 보이니 우리 아이들도 신났습니다.

마치 아마존에 와 있는 것 같아요..^^


우7


아이들도 배 조종을 시켜 봅니다.

쪽배는 노젓는 형식이 아니라 대나무 막대를 바닥에 짚어 밀어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우8


쪽배 체험이 끝나고 다음은 수서생물 및 논고동 잡기 체험..

빨간 소쿠리를 들고 열심이 바닥을 탐색하고 있네요..


우9


몇 번 시도 끝에 고동을 건져 냈어요..^^

아이들이 집에 가져 간다고 하는데 말렸습니다..ㅎㅎ


우10


다음으로 미꾸라지 잡기 체험...

세 부자가 정신없이 미꾸라지를 추적하고 있네요..

그런데 이놈들이 자꾸 발바닥 아래로 파고 들려하네요..

느낌이 상당히 이상했어요...저는...;;



우11


체험을 이렇게 끝내고 다른 곳들도 둘러보고 마무리 합니다.

아래는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입니다. 마치 우리집 정원 같은 기분이랄까...ㅎㅎ


오전 체험을 하시는 분들은 끝나면 거의 점심시간이 됩니다.

근처에는 먹을 만한 맛집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음식을 싸가지고 오시는게 훨씬

좋을 것 같네요...

저희는 준비를 안 해서 음식점 찾는다고 고생했습니다.


벤치며, 정자며 싸온 음식 먹을 곳은 많으니 사 드시는 것 보다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겠네요...


우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