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항아리의 나름대로 정보통~^^

피라칸타(Pyracantha)-알알이 영근 사랑 본문

식물정보들

피라칸타(Pyracantha)-알알이 영근 사랑

요술항아리 2018. 8. 9. 22:46

오늘부터 식물에 관련된 정보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집 혹은 사무실 등에서 키우는 식물을 비롯하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지만 이름도 모르고 무심코 지나치는 식물까지도 알아보고

공부하려고 하며 그 첫 페이지로 피라칸타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회사 옥상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주변에서 조경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으나 저 역시 이름은 모르고 있었지요..^^

이 식물이 바로 피라칸타라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쌍떡잎식물로 장미목 장미과 피라카타속 식물이며, 유럽의 남쪽에서 중국 서남부에 까지 분포되어 있다고 하네요..

피라칸타도 6종류가 있는데 한국에서는 중국 서남부의 앙구스티폴리아(angustifolia)를 많이 심고, 요즘은 남유럽에서 아시아 서부 원산지인 콕키네아(coccinea)와 중국과 히말라야산인 크레눌라타(crenulata) 등도 심고 있다고 하네요..

꽃은 5월에서 6월에 피고 흰색이며, 사진의 열매는 현재 8월은 파란색이지만 9~10월에는 붉은색으로 변한다고 하네요.


꽃말은 <알알이 영근 사랑> 이라고 하며, 집에서도 분재로도 많이 키운다고 하며

조경 울타리용으로도 많이 키우는 식물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피라칸타는 라틴어로 <불의 가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열매는 새들의 먹이도 된다고 합니다.

오늘 식물 관련 첫 포스팅으로 회사 옥상에 있는 피라칸타를 만나 보았네요...^^






Comments